* [ 컴퓨터랑 가위바위보 하기 ]
* 가위(1), 바위(2), 보(3)
*
* [ 입력 형태 ]
* 가위(1), 바위(2), 보(3) 중 하나를 입력하시오 ... 0
*
* [출력 형태]
* 당신이 이겼습니다.
유저 \ 컴퓨터 |
가위 : 1 |
바위 : 2 |
보 : 3 |
가위 : 1 |
비김 (0) |
이김 (-1) |
짐 (-2) |
바위 : 2 |
이김 (1) |
비김 (0) |
이김 (-1) |
보 : 3 |
짐 (2) |
이김 (1) |
비김 (0) |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SwitchQuiz04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1. scanner 객체 생성
Scanner input = new Scanner(System.in);
// 2. 입력 형태 출력
System.out.print("가위(1), 바위(2), 보(3) 중 하나를 입력하시오 ... ");
// 3. int 타입의 변수 user 와 컴퓨터 지정(컴퓨터는 랜덤) 후 입력받기
int user = input.nextInt();
int computer = (int)(Math.random() * 3) + 1;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 >> " + computer);
// 4. 조건문 실행
switch (user - computer) {
case 1: case -2:
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이겼습니다.");
break;
case 2: case -1:
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졌습니다.");
break;
case 0:
System.out.println("비겼습니다.");
break;
default:
System.out.println("잘못된 숫자를 입력하셨습니다." );
break;
}
// 5. 메모리 해제
input.close();
}
}